본문 바로가기
생명의 말씀

회개에 관한 성경구절 모음

by 더예다움 2020. 1. 30.

회개하라

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였으니(3;2)

 

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

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

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

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(15:7)

 

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

열매를 맺고(3:8)

 

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

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(5:32)

 

그러므로 내가 스스로 거두어들이고

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회개하나이다(42:6)

 

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

너희도 만일 회개하지 아니하면

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(13:3)

 

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

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(3:19)

 

이르시되 때가 찼고

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

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(1:15)

 

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

만일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경고하고

회개하거든 용서하라(17:3)

 

그러므로 너의 이 악함을 회개하고 주께 기도하라

혹 마음에 품은 것을 사하여 주시리라(8:22)

 

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

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

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(15:10)

 

만일 하루에 일곱 번이라도 네게 죄를 짓고

일곱 번 네게 돌아와 내가 회개하노라 하거든

너는 용서하라 하시더라(17:4)

 

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

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

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

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(3:19)

 

알지 못하던 시대에는

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

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

회개하라 하셨으니(17:30)

 

아  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