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2013/105

삶의 지혜 - 손님을 진심으로 대하자. 당신에게 찾아온 손님을 쫓지마라.^^ 그리고 당신을 방문한 손님들을 기다리게 하지마라. 그들이 고객이든 동창이든 친구이든 당신에게 찾아온 손님들을 늘 편안하게 받아들이고,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. 당신의 삶이 풍요로워지는 것은 자신 혼자의 힘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.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조화롭게 어울릴 때 가능해지는 것이다. “자기 집에 있으면서 손님을 맞아 대접할 줄 모르면 밖에 나갔을 때 비로서 자기를 받아주는 곳이 적음을 알리라.“ - 명심보감 - 365일 최고의 날 중에서 - 2013. 10. 27.
긍정의 힘 - 염려하지 마라. 심리학자인 어니 젤린스키는 걱정에 대해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.^^ 걱정의 40%는 절대 현실로 일어나지 않고, 걱정의 30%는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한 것이고, 걱정의 22%는 안 해도 될 사소한 것이고, 걱정의 4%는 우리 힘으로 어쩔 도리가 없는 것이고, 걱정의 4%는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이다. 결국 걱정해서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으므로,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.^^ - 365일 날마다 감사 중에서 - 2013. 10. 20.
삶의 지혜 - 기다릴 줄 아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. 고속도로를 가다가 길이 막혔다면 그 길이 풀릴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. 자신이 안절부절 하고 짜증을 낸다고 해서 결과가 바뀌지는 않는다. 삶도 마찬가지다. 자신이 무엇인가를 하다가 막혔다면 그것이 풀릴 때가지 기다릴 줄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.^^ 기다릴 줄 아는 것이 성공의 제1의 비결이다. - J.M 메스트로 - 365일 최고의 날 중에서 - 2013. 10. 13.
긍정의 힘 - 소소한 기쁨을 발견하라!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돈이나 화려한 장난감이 필요한 것을 아니다. 봄 울새의 소리, 꽃향기, 아이들의 얼굴에 번지는 미소와 같이 세상은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것들로 가득차 있다.^^ 소소한 일들을 통해 기쁨을 얻을 수 있다. - 리디어드 키플링 - 매일 읽는 긍정의 한줄 중에서 - 2013. 10. 6.